전통춤 예인부 최정윤씨 <춘앵전>으로 대통령상 수상

□ 지난 4월 17일(화),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개최된 제13회 온 나라 전통춤 경연대회에서 ‘최정윤’(1972년생, 중요무형문화재 제1호 종묘제례악 일무 이수자,세종대학교 박사)씨가 ‘춘앵전’과 ‘살풀이 춤’으로 대통령상과 상금 700만원을 수상했다.

□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정윤씨는 “대통령상을 받기 위한 세 번의 도전끝에 드디어 수상을 하게되어 너무 기쁘다며”며 “앞으로 더욱 전통춤의 발전을 위해 매진하라는 뜻으로 알고 노력하겠다”고 소감을 밝혔다.

□ 올해 13회를 맞이한 전통춤 경연대회는 중견 명무들이 기량을 뽐낼 수 있는 예인부(만 30세 이상)와 초․중․고등학생 등도 참가가 가능한 신인부(만 30세 미만)로 이루어진다. 궁중춤과 민속춤 두 분야를 아우르는 대회라는 점에서 다른 무용 경연대회와 차별화를 꾀하며, 예선ㆍ본선의 구분 없이 궁중춤ㆍ민속춤 2개 종목 총점으로 수상자를 결정한다.

□ 예인부 수상자들에게는 수요춤전 등 국립국악원에서 개최하는 공연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, 신인부 최고상인 국무총리상(금상) 수상자는 해외 문화예술 탐방의 특전이 주어진다.

댓글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

*

CONTACT US

We're not around right now.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'll get back to you, asap.

보내는 중입니다..

카디널스 2018    © THEBELL FESTIVAL  ., 모든 권리 보유

로그인하세요.

또는    

계정 내용을 잊으셨나요 ?

Create Account

도구 모음으로 건너뛰기